2025/07/22 3

반려동물 정보에서 자주 하는 실수들

반려동물 정보에서 자주 하는 실수들 반려동물을 키우는 건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. 저 역시 집에서 반려견 두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, 처음에는 모르는 게 많아서 실수를 많이 했어요. 돌이켜보면 그때의 작은 실수들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은 게 정말 다행입니다. 그래서 오늘은 처음 반려동물을 데려오신 분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들을 소개하고, 그것들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. 다양한 음식 나눠먹기 처음 반려견을 키울 때, 내가 먹는 맛있는 음식을 반려견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과자나 고기를 흔히 주게 되죠. 하지만 사람 음식을 주는 건 대단히 위험할 수 있어요. 예를 들어 초콜릿, 포도, 양파 같은 음식은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. 제 친구는 한 번은 늦은 밤에 강아지가 가족이 먹던 초콜릿..

카테고리 없음 2025.07.22

손끝에서 탄생하는 예술 공예의 모든 것

손끝에서 탄생하는 예술 공예의 모든 것 하루는 아침 햇살이 초여름의 공기를 가득 채운 날이었다. 나는 친구들과 함께 동네의 작은 공방을 방문할 기회를 얻었다. 그곳에서 나는 반짝반짝 빛나는 유리공예부터 따뜻한 질감의 도예작품까지 다양한 공예의 세계에 빠져들었다. 이 경험이 바로 공예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하게 된 계기였다. 공예란 무엇일까?공예는 단순히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작업이 아니다. 그것은 역사와 인간의 삶의 방식을 담고 있는, 문화적 가치를 지닌 예술의 한 분야다. 일반적으로 실용성과 예술성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예술과는 차별화된다. 그렇다면 우리는 왜 공예를 배워야 할까?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만들면서 정교한 손재주를 연마하고, 창의력과 인내심을 개발할 수 있다. 그리고 ..

카테고리 없음 2025.07.22

반려동물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

반려동물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 어느 날, 날이 잔뜩 흐릴 때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. 그렇게 처음 만난 강아지가 바로 저희 집의 막내, '행복이'였습니다. 그 작은 몸집으로 제 손등을 핥으며 하얀 꼬리를 흔들던 모습이 아직도 잊히지 않네요. 반려동물의 선택: 보호소인가, 입양인가?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하지만 어디서,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죠. 저 또한 그랬습니다. 처음엔 인터넷으로 정보도 찾아보고, 주변 경험담도 들으며 고민했습니다. 결국 유기견 보호소로 발걸음을 옮겼는데, 그곳에서 많은 볼 것들과 마주했습니다. 여러 마리의 강아지들이 있었고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니고 있었습니다. 명절 후에 버려진 아이들도 있었고, 길에서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아이들도 있..

카테고리 없음 2025.07.22